[젠탱글 초보] 준비물

2019. 8. 1. 03:59젠탱글 방

하고 싶은데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고민 중인 젠탱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간단히 젠탱글을 시작할 수 있는  준비물에 관한 정보를 올리고자 한다.

 

스케치북 

1. 종이의 질

워낙 펜으로 그리고 색칠을 해야하기에, 종이가 잘 찢어지지 않는 타입의 스케치북을 고른다.

 

2. 종이 색상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된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필자의 스케치북은 완전 화이트 색은 아니다.

 

3. 적당한 사이즈와 양

본인이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사이즈를 고르고  너무 한꺼번에 많이 구매할 필요는 없다. 마음에 들지 않는 많은 양을 사서 실패하는 것보다는, 한번 사용해 보고 마음에 들면 재구매하는 것이 낫다.

 

 

 

젠탱글을 그리기 위해 필요한 고마운 도구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스케치북 상세 설명

 

1. 잉크팬

볼펜이 아닌 잉크 팬이면 시작할 수 있으며, 사진상에 있는 펜을 구할 수 있으면 추천한다. 이미 젠 탱글과 디자인 좀 한다는  알만한 유저들에게 입소문이 난 펜이다.

처음에 사용했던 일반적인 펜

 

질이 좋다고 추천한 펜. Micron 005

2. 꿀팁 

굵기 별로 고를 수 있으며, 두꺼운 펜은 모티브 패턴의 칸을 메꿀 때나 외곽선을 그릴 때 사용하면 좋고, 평상시에는 가장 얇은 펜을 사용한다.

 

스케치북에 선을 그어서 섹션을 나누어 주기

스케치북 세로 길이와 비슷한 자가 이상적이라고 생각이 들며, 너무 긴 자는 필요가 없고,  스케치북에 따라 적당한 길이의 자를 고르면 된다.

 

연필과 지우개

1. 일반 연필

연필의 종류는 크게 상관이 없다.

2. 꿀팁

처음에 시작할 때 선을 나누거나, 밑그림, 미리 그려보기를 할때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이제 젠탱글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준비가 다 되었다. 

시간과 장소를 크게 구애받지 않고, 간단한 몇 가지 도구들만 있다면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젠 탱글의 매력 중에 하나이다.

 

 

 

 

 

 

 

 

사쿠라 피그마 마이크론 블랙라벨볼펜 6p 세트, 블랙, 1세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횐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공감과 구독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