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불짜리 습관

2023. 6. 1. 04:17실천방/독서방

넌 할 수 있어!

 

변화의 마음을 먹고, 독서를 계속이어 나가며  The One Thing을 읽고 다음으로 이어진 책은 브라이 트레이시가 쓴 백만 불짜리 습관이란 책이었다.

제목이 책을 읽게 만들었다.

백만 불짜리 습관이란 게 무엇인지 궁금한 마음에 책을 읽기 시작했고, 그중에서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것과 맞닿아 있는 것이 있어 짧게 적어 기억하려고 한다.

 

나는 나의 부정적인 성격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무슨 일에 항상 부정적이 생각이 먼저 떠 오르는 것을 어떻게 멈추어야 할지 몰랐다.

한 번 부정적인 생각이 시작을 하면 계속 줄줄이 생각이 나고, 그 생각들이 나를 지배하는 게 싫었다.

그래서 제일 먼저 이 부정적이 생각을 끊어내고 싶었고, 내가 제일 많이 하던 말이 "난 못해, 내가?? 자신 없는데...  난 할 수 있는 게 없어" 란 말들이었다.

그러던 중 The One Thing을 읽으면서 단 하나 내가 바꾼다면 이 부정적인 성격을 좀 바꿔야겠다고 생각을 하며, 무엇이 있을지 생각을 많이 했다.

그래서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내가 반대로 되려면 반대의 단어가 필요했다.

"넌 할 수 있어"를 쓰기 시작했고, 거의 3개월이 다가오고 있다.

이제는 부정적이 생각이 들 때면, 얼른 "넌 할 수 있어" 그리곤  부정적 단어의 반대어들을 생각하기 시작한다.

 

소극적인 삶에 "나는 나를 사랑해!"라고 말을 할수록 자기에게 확신을 불어넣고 당신을 주춤거리는 공포심을 해소하는 가장 빠른 길이다. 가장 중요한 백만 달러짜리 습관은 매일 의식적으로 자기 평가와 자기 확신을 높이 끌어올리는 습관이다. 이처럼 마음을 긍정적으로 생각도 등정적으로 더 많이 채우면 채울수록 낙관적이고 걱정이 적은 사람이 돼도 자신을 더 사랑할수록 무슨 일을 하던 더 잘하게 된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나를 위한 일이라는 거, 부정과 불안의 마음을 거두어내고 있고, 아직은 부족하지만, 잘하고 있다.

더 이상 부정적인 사람이 아니라 내가 되고 싶은 나는 꿀 자몽같은 사람이 되고싶다.

 

이것을 포기하지 않고, 평생 유지하고 나와 같이 한다면, 이것 또한 성공으로 가는 나의 도미노 한 조각으로 충분하지 싶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실천방 > 독서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습관이 답이다  (0) 2023.07.05
백만장자 메신저  (0) 2023.07.03
아주 작은 습관의 힘  (1) 2023.06.02
오십에 읽는 순자  (0) 2023.05.27
독서방을 들어가며  (0) 2023.05.23